Skip to content
Discussion options

You must be logged in to vote

안녕하세요, 데이터 관련 직무는 제가 아는 정보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데이터 엔지니어와 가깝게 일하는 분(정확히는 통신 대기업 데이터관련 DevOps 및 개발을 담당하는 친구입니다)에게 간단히 질문한 뒤 참고하여 답변 드립니다.

데이터 직무를 준비하면서 백엔드 개발 경험을 어필하는게 효과적일까요?
현재 데이터 분석 경험과 파이썬 백엔드 개발 경험으로 데이터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여주며 데이터 직무에 취업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본인 스탠스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친구의 경우에 데이터 엔지니어링으로 취업한 뒤 부서내에서 개발업무를 지속하고 싶어 관련 업무를 계속 하여 입지를 어느정도 굳힌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서내에서 희망하지 않았던 업무를 하게됩니다. 본인이 분석업무가 아니면 안된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백엔드 경험을 어필하는게 손해 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분석 업무 외의 개발/devops등의 업무, 커리어가 생겨도 문제 없다고 생각하며 취업 시기를 조금이라도 당기고싶다는 마음이 크시다면 어필하는게 좋을 수 있겠죠

또한, 카카오 같은 IT 대기업이 아닌 전통적인 제조/금융 대기업에서 데이터 직무(데이터 엔지니어, 분석가)를 준비할 때, 준비 전략이나 과정에서 차이점이 있을까요?
포트폴리오를 안본다던지, 코테 준비를 덜해도 된다던지, cs 공부보다는 다른걸 준비해야 한다 등등 궁금합니다.
백…

Replies: 1 comment

Comment options

You must be logged in to vote
0 replies
Answer selected by startupcodekr
Sign up for free to join this conversation on GitHub.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to comment
Labels
None yet
2 participants